제 목   정세균 "코로나 백신 3,000만명 분량 우선 확보할 것"
작성자   이균로백 게시일   2020-09-22
,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우리 국민의 60% 수준인 3,000만명 분량으로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 도입 계획을 논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방역이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궁극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백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 모두에게 접종할 수 있는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싶지만 아직은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은 물론 개발 성공여부도 불확실해 무작정 투자하기엔 한계가 있다”며 “선제적이면서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버버리 포켓백 -버버리 포켓백

판촉물

-판촉물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로 폐기물이 늘어난 점도 거론하며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작년보다 16% 증가했고 이중 음식배달서비스 거래액은 66%나 급증했다”며 “카페 등에서의 일회용품 사용도 늘었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이번 달에는 추석 선물 배송이 더해진다”며 “감염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더라도 포장재 등 폐기물 처리는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폐기물을 가급적 줄이고 제대로 처리하도록 지혜와 노력을 모아야 한다”며 “환경부와 지자체는 폐기물의 적절한 수거·처리와 함께 민간과 협력해 과도한 포장 줄이기와 다회용 포장재 사용 확산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스크

   
 
구름 없이 맑음
겨울철새
 
 

Copyright ⓒ 덕수이씨 정정공·풍암공 종회, 충무공파 종회. All Rights Reserved.
Addr)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53-1 Tel)02-882-4313 Fax)02-889-0558